호호호랭이의 지식창고

전기차 배터리 재생산업 관련주 - OCI 본문

호호호랭이의 지식창고

전기차 배터리 재생산업 관련주 - OCI

호호호랭이 2021. 1. 27. 06:21

안녕하세요 호호호랭이 입니다.

전기차 시대에 배터리 재생산업 관련 주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0년 현재 전기차 시대에 테슬라 등에 배터리 공급하는 LG화학, SK이노베이션, 삼성 SDI 등의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가

엄청난 상승을 하였습니다. 전기차 배터리 산업은 현재도 시장에서 초기 상용화 단계이며 앞으로 전 세계의 가솔린 등의 차량이 친환경차량으로 변경될 것이며 거기에 가장 핵심은 전기차 배터리라 해도 무방하다고 생각되어집니다.

 

전치가 배터리 관련주들의 연일 최고가 경신을 하는 상황에서 새롭게 부각되는 배터리 재생산업 관련 주식에집중해야 할 때라고 생각이 됩니다.

I made a thumbnail for free in website "www.forcre.co.kr

- 전기차 폐배터리 산업의 시작 - OCI의 장점

1. 전기차 배터리 재상 산업의 시작 (전기차의 새로운 테마 형성)

기존에 사용하던 전기차 배터리에 대한 재생산업의 일환으로 OCI 가 현대자동차와 협업하여 전기차 배터리 재생산업에 진출하였습니다. 현대자동차는 글로벌 5위 안에 드는 엄청난 규모를 가진 회사로 해당 내용 하나 만으로도 OCI는 지금보다 미래에 더 가치가 상승할 거라고 생각되어집니다. 

 

 

출처 : 아시아 경제

 

2. 친환경 에너지 관련주 (바이든 핵심공약)

친환경 전기차에 필요한 친환경 에너지 관련 기술로써 해당 기술도 전기차 배터리와 더불어 엄청난 시장규모의 상승이 발생할 것으로 생각되어지며  향후 모든 차량이 전기차로 전환되어진다면 배터리 재생 관련 산업은 비약적인 상승이 될 것이라고 생각되어집니다. 뿐만 아니라 이번에 미국 대통령으로 임명된 바이든 대통령의 핵심공약이 친환경에너지 이기 때문에 글로벌 정세와 시장의 트렌드에 발맞추어 가기 위해서 국내 기업들이 앞다투어 해당 산업에 선점적인 기술을 가지기 위해서 발 빠르게 뛰어들 것으로 생각되어집니다.

 

출처 : 파이낸셜뉴스

 

3. 최근 시작된 배터리 재생기술 시장 

사용이 끝난 배터리를 활용할 수 있도록 재처리 기술이 개발되고 상용화된다면 전기차 시장의 확대에 엄청난 영향을 이끌어 낼 수 있을 거라고 생각되어집니다. 현재 전기차 및 전기차 관련주들은 상당히 많은 상승을 하였기 때문에 전기차 배터리 재생기술의 새로운 산업으로 투자의 눈길을 전환하는 것도 좋은 방편으로 보입니다.

 

 

- OCI 종목 분석 - 전기차 배터리 재생산업

OCI는 국내에서 드문 태양광을 이용한 전기차 배터리 재생산업 관련 주로써 시가총액 약 2조 5천억 원이며 여타 다른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에 대비해서 낮은 시가총액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 대비해서 상승 초입 단계이기 때문에 장기적인 관점에서 상승의 여지가 크다고 생각되어집니다. 현재 전기차 산업은 폴더폰에서 스마트폰으로 넘어가던 초입단계로 생각되어집니다.

 

 

OCI 종목

 

 

OCI의  차트를 보면 현재 하락 추세에서 상승추세로 차트가 전환되었으며 전기차 배터리 재생산업에 지속적으로 현대자동차 및 여러 글로벌 회사 또는 배터리 회사와 협업을 이어간다면 장기적인 관점에서 엄청난 상승 호재 및 메리트가 있다고 생각되어집니다.

 

 

OCI 주간차트

 

 

끝으로 전기차 배터리 재생산업에 배터리 관련주들도 사업에 현재 참여 중이며, 배터리 관련 3사(SK, LG, 삼성)의 동반 참여에 의하여 지속적인 호재 뉴스가 동시에 반영될 가능성이 있다고 보입니다. 추가적으로 OCI만의 차별화된 강점인 태양광분야를 통한 전기차 배터리 재생산업 참여로 인하여 해당 부분에서 향후 좋은 두각을 보여줄 것으로 생각되어집니다.

 

 

출처 : 현대경제신문

 

 

 

OCI에 대해서 알아보았으며 매수추천이 아닌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투자 판단은 각자의 몫입니다.

 

2021/02/02 - [호호호랭이의 지식창고] - 반도체 파운드리 관련주 - 서플러스글로벌

2021/02/02 - [호호호랭이의 지식창고] - 상신브레이크 주가 분석 - 애플카 수혜주, 전기차 수혜주

2021/01/30 - [호호호랭이의 지식창고] - 2월 첫째 주 추천주 - AP 위성, 우주테마관련주

2021/01/29 - [호호호랭이의 지식창고] - 녹십자랩셀, 녹십자홀딩스 2조원대 기술수출(머크,MSD)

2021/01/29 - [호호호랭이의 지식창고] - 네이버 제주은행 합병 이슈 (제주은행 주식)

2021/01/27 - [호호호랭이의 지식창고] - 현대비앤지스틸 주식(현대비앤지스틸우)과 LG하우시스 합병

2021/01/26 - [호호호랭이의 지식창고] - 백신 주사기(저용량 주사기) 관련 주식 - 세운메디칼